본문 바로가기
ISSUE STORY/스타 스토리

뮤직뱅크 AOA, 소녀시대를 능가할 대형 걸그룹의 탄생을 알리는 상큼 섹시한 반전무대.

by 도일's 2012. 9. 8.
반응형

 

 

 

 

 

AOA라는 걸그룹이 데뷔한지도 벌써 한달여가 되어 가는 듯 하다.

글쓴이가 처음 AOA의 무대를 보며 느꼈던 것은 상큼함과 섹시함, 서로 상반되는 두가지 이미지를 가진 걸그룹이라는 것이었다. 지금껏 볼수 없었던 새로운 걸그룹의 출연이라고 하면 정확할까? 

당시 AOA는 데뷔곡인 elvis라는 곡을 댄스버전과 밴드버전으로 준비해 무대에 올랐었다. 상큼함이 돋보이는 밴드버전과 섹시함이 돋보이는 댄스버전 똑같은 노래를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출한 AOA에게 높은 점수를 준 이유는 그만큼 실력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밴드버전에서 라이브를 소화해내는 그녀들의 가창력은 여느 걸그룹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것이었다. 아니 오히려 더욱 돋보이는 면이 없지 않았다.

 

 

 

재밌는 것은 AOA의 데뷔무대 당시 FT 아일랜드의 이홍기가 "AOA 라이브 잘하네 아티스트라면 라이브지.."라는 트윗을 남겼다는 사실이다. 글쓴이가 처음 이 트윗을 접했을 당시 조금 놀랬었다.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FT 아일랜드의 이홍기가 AOA를 칭찬을 하다니 역시 내귀가 틀리지 않았구나라며 혼자 좋아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 AOA와 FT 아일랜드는 씨앤블루와 함께 FNC 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동료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혼자 있는데도 불구하고 밀려오는 민망함에 얼굴을 붉혀야만 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이홍기가 단지 같은 소속사 동료이기때문에 칭찬을 한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이다.AOA라는 신예 걸그룹이 떨릴수 밖에 없는 첫 데뷔무대에서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인 것만큼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요즘들어 걸그룹들이 등장하거나 복귀하면 하나같이 가창력보다는 퍼포먼스 위주의 무대를 준비한다. 댄스가수인 만큼 퍼포먼스가 필연적인 것임은 인정하지만, 가창력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한때 시청자들이 나는 가수다에 열광했었던 것인지도 모른다. 가창력하나만큼은 어디에 내놓아도 빠지지 않는 신들의 전쟁, 나는 가수다의 라이브 무대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이유도 이런 아쉬움 때문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물론 AOA의 라이브 실력이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는 가수들만큼 뛰어난 것은 아닐 것이다. 그저 다른 신예 걸그룹들에 비해서 뛰어난 정도. 그러나 이 정도만으로도 그녀들의 실력을 인정할수밖에 없다. 그것이 지금 우리나라 가요계의 현실이니까.

 

 

그렇게 AOA는 첫 데뷔무대에서 자신들의 라이브 실력을 뽐내며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그렇다고 AOA가 댄스버전에서의 퍼포먼스가 다른 걸그룹에 비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특히 때밀이 춤을 연상케만드는 메인 안무, 코믹함으로 대변되는 이 때밀이 춤이 AOA라는 걸그룹을 만났을때 새로운 진화를 선보였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실제 이런 때밀이 춤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다. 비록 반응은 신통치 않았지만...^^;

이처럼 퍼포먼스면 퍼포먼스 라이브면 라이브. 어느것 하나 뒤쳐지지 않고 한꺼번에 소유하고 있는 AOA라는 걸그룹은 신예 걸그룹들중에서 소녀시대의 뒤를 이을 충분한 자격과 실력을 갖추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녀들이 이처럼 퍼포먼스와 라이브 모두가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 알고보면 간단하다. 이 AOA가 두개의 유닛이 하나로 합쳐진 그룹이라는 사실을 안다면 말이다. 

 

 

밴드유닛 블랙과 댄스유닛 화이트. 블랙과 화이트로 대변되는 유닛그룹이 하나로 뭉친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AOA이기 때문에 퍼포먼스적인 측면과 라이브적인 측면을 모두 가질수가 있었던 것이다. 글쓴이 개인적인 입장을 말하자면 댄스버전의 elvis보다 밴드버전의 elvis가 더 좋았다. 지금은 비록 댄스버전의 무대를 선보이고 주로 선보이고 있긴 하지만, 조만간 두개의 유닛으로 나눠 활동을 할 것이기에 밴드버전에 대한 아쉬움은 잠시 접어두어야겠다.

이런점들 때문에 이 AOA라는 그룹이 다른 걸그룹들과 차별화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껏 볼수 없었던 새로운 류의 걸그룹, 그것이 AOA라는 그룹이 가진 큰 장점이 아닐까? 앞으로 그녀들이 어디까지 올라갈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겠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단과 하단 숫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치 않답니다.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는 분들중 다음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구독+하시면 제글을 쉽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콘팅 다운로드
블로그에 등록된 모든 사진 및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측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