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STORY/스타 스토리

독도스타일 뮤비 독도경비대? 싸이? 싱크로율 90%에 빵터져.

by 도일's 2012. 10. 25.
반응형

 

독도스타일 뮤비, 독도경비대 아니면 싸이? 싱크로율 90%에 빵터져.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인기가 어느정도인지를 실감할수 있는 것이 5억뷰라는 엄청난 조회수일테다.

5억뷰... 작년 기준으로 전세계 인구가 70억이 넘었다고 하니 십분의 일에 조금 못미치는 사람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보았다는 결론이 나온다. 물론 이들중에는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조회를 한 사람들도 있을테니 단순화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결과라고 할 만하다. 그런 인기에 힘입어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에서 5주연속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다.

 

 

가히 열풍이라 할 만한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는 5억뷰라는 엄청난 조회수외에도 또하나 그 인기를 실감할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패러디.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쉬운 안무로 인해 유투브에는 각종 강남스타일 패러디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이중 몇몇은 큰 인기를 얻으며 상당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 25일에도 마찬가지.. 독도스타일이라는 강남스타일 패러디물이 갑자기 등장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독도스타일은 우리나라 땅인 독도를 지키고 있는 독도경비대의 대원들이 직접 제작해 올린 뮤비다. 

독도경비대원들이 독도스타일 뮤비를 선보인 이유는 지난 25일이 독도를 기념하는 독도의 날이었기 때문일테다.

 

 

 

이들이 독도스타일 뮤비를 만든 것은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라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를 되새기고 이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다시한번 가슴에 새기고 기념하고자 만든 것이리라.

그래서 더 의미가 깊다. 우리나라를 이끌어나가야 할 젊은이들이 앞장서서 독도를 지키면서 그에 그치지 않고 '독도스타일'이라는 패러디 뮤비까지 만들어 독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기 때문이다.

거기다 얼핏 싸이를 닮은 외모. 싱크로율 90%쯤 되어보이는 외모를 가진 젊은 친구의 능숙한 몸놀림은 또다른 싸이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만들만큼의 유쾌함까지 전해주고 있어 독도의 날을 맞아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가장 뜻깊은 선물을 전해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독도스타일외에도 수많은 패러디물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리고 저마다 다른 의도를 가지고 강남스타일을 패러디 할 것이다. 누군가는 재미를 위해, 또 누군가는 앞서의 경우처럼 어떤 의미를 전하기 위해서 말이다.

그리고 한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이런 패러디물들이 계속 등장하게 되면서 원곡인 강남스타일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다.

원곡 강남스타일의 인기가 조금 수그러들 즈음에 등장하는 이런 패러디물,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을만한 특이한 패러디물들이 등장하면서 원곡에 대한 조회수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부상조라는 말을 떠올리게 만드는 원곡과 패러디의 공존.. 분명 싸이에게는 좋은 소식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이미지출처: 곰플레이 캡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글쓴이에게는 힘이 된답니다.

 

아래는 독도스타일 뮤비입니다. 가시기 전 추천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