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STORY/드라마 스토리

마의 조승우, 조승우의 연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by 도일's 2012. 10. 30.
반응형

마의 조승우, 조승우의 연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가축들에게서 발병하기 시작한 질병이 사람들에게까지 전염되는 상황으로 이어지자 사람들은 혼란에 빠진다.

특히나 가축들과 동물들에게서 발현되는 증상이 지금의 천연두로 불리는 두창인지라 그 공포는 더했다. 지금이야 백신이 개발되어 우리나라에서는 사라져가는 전염병중에 하나이지만, 한때 전세계 사망원인의 10%를 차지할 정도로 두창은 무섭고 전염력이 강하며 사망률 또한 높은 질병이었다.

그런 질병이 퍼졌다고 하니 사람들은 공포에 떨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발병한 전염병은 두창이 아니었다. 백광현(조승우 분)과 강지녕(이요원 분)이 죽은 소를 부검해본 결과, 죽은 소의 위에서 독에 중독되었을때 나타나는 출혈현상이 발견되었고 이것은 식중독에 가깝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다행히 혜민서의 고주만(이순재 분)이 백광현과 강지녕의 말을 믿어 주었고 이어 두창치료를 중단하고 환자들의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막는 치료로 전향하라고 명하기까지 한다.

자칫 수많은 동물들이 떼죽음을 당할뻔 했지만 백광현과 강지녕의 집념이 그런 위기를 극복해 낸 것이다. 그렇다고 모든 상황이 해결된것은 아니다.

식중독에 가깝다고 판단해 그곳에 있던 모든 음식들을 조사해 봤지만 특이할 만한 것을 발견할수 없었을 뿐더러, 조정에서는 아니 정성조 일파는 이명한의 자리를 위협하는 고주만을 내쫒기 위해 치료에 쓰일 약제의 공급을 중단시키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지른다.

설상가상 백광현(조승우 분)과 함께 두창이 아님을 밝혀낸 강지녕(이요원 분)마저 같은 증세를 보이며 쓰러져 백광현을 혼란에 빠트리게 되었다.  과연 백광현은 강지녕을 구해내고 동물들과 사람들을 한꺼번에 중독시킨 원인이 무엇인지 밝혀낼수 있을것인지 한번 지켜보자.

 

 

지금껏 마의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오며 가장 관심깊게 보았던 것은 두가지, 조승우와 드라마속 동물들의 연기였다.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상황과 매치되는 동물들의 연기는 CG가 아닐까라는 의심이 들기도 했었다. 말이면 말, 강아지면 강아지, 그리고 고양이까지 등장하는 동물들마다 신기하다 싶을 정도의 연기를 펼치고 있는 것이 글쓴이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것이다.

그리고 주인공 백광현을 연기하고 있는 조승우,

드라마에는 이번이 처음이고 그것도 사극 연기에 도전하게 된 조승우이기에 처음에는 기대반 걱정반의 심정으로 지켜보았었다. 하지만 첫 등장이후부터는 기대반 걱정반에서 걱정스런 부분은 모두 사라졌고 지금은 기대감만을 가지고 그의 연기를 지켜보게 되었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

마의 속 조승우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눈을 부라리거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는 장면을 찾아보기 힘들다. 이는 마의라는 천한 신분탓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백광현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외유내강형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벌어진 현상일 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승우가 등장하면 작지 않은 브라운관이 가득찬 느낌을 받게 된다. 이는 오랜세월 영화계에서 활동하며 보여준 화면 장악력이라 보아도 좋을 듯 하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편안함. 과장되거나 지나침이 없는 이런 편안함은 자칫 부담스러움으로 이어지게 될테지만 조승우라는 배우는 절대 무리를 하지 않았고 그렇게 편안함으로 무장한채 연기를 펼친다. 

 

특히 돋보이는 것은 능청스럽기까지한 표정의 변화다.

지난방송에서도 마찬가지, 두창이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낸 이후 이요원이 기쁨에 자신의 손을 잡자, 살짝 음흉한 표정을 지어보이던 그가 '그래요 내손이 원래 덥석덥석 잡아보게 싶도록 만드는 손이에요.'라며 능청스럽게 대꾸하는 모습은 뭐라 표현할 방법이 없을 정도로 유쾌함이 느껴지는 장면이기도 했기 때문이다.

조승우는 과하지도 그렇다고 모자라지도 않을 정도로 캐릭터와 동화한다. 때로는 이웃집 아저씨처럼, 마음씨 좋은 아주머니처럼 편안하게 브라운관을 장악한다. 이것이 조승우라는 배우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며, 백광현이라는 캐릭터를 100% 이해한 그의 연기력일 것이다.

 

 

 

이미지출처: 방송캡쳐 (콘팅 다운로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글쓴이에게는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