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유용한팁

엑셀 셀너비와 높이 조절하는 방법

by 도일's 2023. 5. 24.
반응형

셀의 크기조절 하는 방법 3가지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다보면 칸이 적거나 많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사용하여도 무방하지만 가독성은 낮아집니다.

특히 출력물로 확인할 때 셀의 너비나 높이가 너무 커서 한장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장으로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조절해주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셀의 너비와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셀의 너비와 높이를 마우스로 끌어서 조절하는 방법과 우클릭으로 셀너비와 행높이를 직접 지정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마우스로 직접 조절하기

마우스로 직접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기를 조절하고자 하는 셀에 해당하는 알파벳이나 숫자 부분에 마우스를 이동시켜 커서가 흰색 두꺼운 흰색 십자가에서 검은 십자가로 변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를 누르고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셀의 너비 혹은 높이가 조절됩니다.

 

2. 서식으로 조절하기

 

 

먼저 높이나 너비를 조절하고 싶은 셀이 포함된 상단의 알파벳이나 왼쪽의 숫자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하단의 열너비 또는 행높이를 선택해서 직접입력해주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행이나 열을 선택하고 넓이나 높이를 조절할 경우 선택한 부분 모두가 동일하게 조절이 됩니다.

 

3. 전체 셀 너비와 높이 조절하기

알파벳 A와 숫자 1 사이의 세모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 상태에서 너비를 조절하고 싶으면 알파벳 쪽으로 이동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2번의 방법처럼 열너비를 조절합니다.

행높이는 숫자쪽으로 이동후 동일한 방법으로 행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단축키를 이용하여 조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ctrl+C나 V 처럼 한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Alt,H,O,I와 같은 식으로 여러 키를 눌러야 해서 크게 효용성이 없어 언급하지 않았으나 혹여 궁금하신 분들은 사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