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유용한팁

구글 블로그스팟 사이트맵 및 rss제출 방법

by 도일's 2023. 7. 5.
반응형

요즘 영어컨텐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어로 포스팅하다보면 유입자수가 좀 더 늘어나지 않을까하는 생각때문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에서 하는 건 아니고 워드프레스와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을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2주일째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유입자수가 늘지는 않고 있는데요. 

혹여 구글에 검색등록이 되지 않아서 그런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해 보기로 합니다. 

 

1. 구글서치콘솔

먼저 네이버나 구글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해서 접속해주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가지 메뉴가 나올텐데 검색등록에 필요한 것은 중간에 있는 Sitemaps 메뉴입니다.

반응형

2.블로그스팟 사이트맵, rss제출 방법

 

그전에 먼저 속성을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요.

속성검색을 클릭하면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 자신이 추가하고자하는 블로그스팟의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새사이트맵을 추가해주면 되는데요.

https://블로그아이디.blogspot.com/sitemap.xml 을 입력해 사이트맵을 등록해주면 상태가 성공을 바뀌며 정상적으로 등록이 됩니다.

rss는 마친가지로 저 화면에서 

https://블로그아이디.blogspot.com//feeds/posts/default?alt=rss 라고 입력해주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될 경우 성공이라고 뜹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서치콘솔에 블로그스팟에 대한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가되며, 티스토리등과는 달리 바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