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유용한팁

블랙베리 패스포트에 어플 다운로드 및 추가하는 방법 및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by 도일's 2015. 12. 9.
반응형

블랙베리 패스포트에 어플 다운로드 및 추가하는 방법


블랙베리 패스포트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환경이 안드로이드와 다르기 때문에 처음 접할 경우 다소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의 꽃이라고 할수 있는 어플을 설치하는데 있어서도 차이를 보이는데, 알고보면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낯설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할수가 있다.  

때문에 블랙베리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손쉽게 적용할수 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블랙베리 패스포트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와 더불어 블랙베리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데스크탑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블랙베리 패스포트에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베리 패스포트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

블랙베리 패스포트에 어플을 추가하는 방법은 세가지로 요약할수 있다. 


1. 데스크탑에 연결후 설치

먼저 블랙베리 데스크탑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은 후 스

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한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블랙베리 패스포트 내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며, 반대로 데스크탑에 있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나타나게 된다. 

만약 웹서핑도중 새로운 어플을 발견하고 다운로드 받았다면, 위 과정을 거친후 데스크탑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된다. 

만약 어플을 업데이트 하고자 할 경우 설치된 프로그램 옆의 +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또하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중 확장자명이 .alx일 경우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므로 위 과정을 거쳐 설치하면 원하는데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2. OTA를 이용한 설치

OTA를 이용한 방법은 어찌보면 토렌토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것과 비슷하다. 

토렌토에서 파일을 다운받을때 파일 자체를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아니라 링크를 클릭하고 그 이후에 다운로드 되는 것처럼 블랙베리 패스포트의 OTA를 이용하는 법 역시 

블로그나 카페등에 올라와 있는 어플 주소를 블랙베리의 인터넷 주소창에 적어 넣어주면 다른 설정이나 과정이 필요없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면서 설치가 되기 때문에 

실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3. jad 혹은 COD 파일로 설치

웹서핑도중 발견한 어플중에서 jad 파일과 cod 파일을 찾아 폰에 다운로드 받은후 다운로드 된 경로에서 jad 파일을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된다. 

이때 파일탐색기나 미디어의 탐색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다운로드 된 파일을 찾을수 있으니 참고하자. 

4. 어플 삭제

지금까지 블랙베리 패스포트에 어플을 설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어플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삭제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다. 

어플설치과정의 1번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프로그램 이름 옆의 x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삭제가 완료된다. 

다만 간혹 어플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이는 어플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대부분 중요한 어플이기 때문에 삭제 자체를 막아놓은 것이라고 할수 있다. 

지난시간에 잠시 언급했듯이 블랙베리의 경우 보안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또한 그 회사에서 블랙베리 엔터프라이즈 서버를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과 연결되어 있을 경우 어플을 추가, 업데이트 혹은 삭제를 허용하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이때는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수가 있다. 

지금까지 블랙베리 패스포트에서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이 방법들은 블랙베리 패스포트뿐 아니라 블랙베리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것이므로 블랙베리를 처음 사용할 경우 기억해두는 것이 좋겠다. 



블랙베리 패스포트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오는 방법


.

BlackBerry Desktop Software 는 기본적으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단말기로 가져올수 있는데 블랙베리 패스포트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올 수 있다. 다만 인터넷상에서 다운받은 이미지파일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사진을 가져올수 없다고 한다. 

사진을 가져오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블랙베리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오는 방법

1.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BlackBerry Desktop Software와 연결한다. 


2. BlackBerry Desktop Software 설정

 블랙베리 패스포트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사진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BlackBerry Desktop Software에서 단말기-> 단말기 옵션-> 미디어-> 단말기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만에 표시 확인란에 체크표시를  지우면 모든 이미지를 가져올수 있다. 

3. 중복되지 않게 최근 사진만 가져오는 방법

기존에 이미 올라온 이미지를 제외한 새롭게 촬영한 이미지만을 가져오려면 BlackBerry Desktop Software에 최근사진만을 선택하면 된다. 

마찬가지 이전에 가져온 사진까지 모두 포함해서 가져오려면 가져온 사진 표시 확인란을 선택한후 모두 선택을 클릭하면 새로 촬영한 이미지뿐 아니라 이전에 촬영한 이미지까지 한꺼번에 가져올수가 있다. 

4.개별사진 가져오기

기본적으로 사진을 가져오는 설정은 모두 가져오기에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이미지만 가져오기 위해서는 모두 지우기를 선택하고 다시 필요한 이미지만 체크해서 선택하면 원하는 이미지만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연결된 블랙베리 스마트폰에서 가져온 이미지파일의 저장경로를 변경하는 것 역시 BlackBerry Desktop Software에서 가능하며 간단히 폴더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새폴더를 선택후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그외 알아두어야 할 것은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웹서핑도중 다운받은 이미지를 데스크탑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미디어설정에서 앞서 이야기 한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별 어려움없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수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