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샤오미

샤오미 미4 가격 대비 스펙! 이게 진짜 가성비의 끝판왕

by 도일's 2015. 9. 19.
반응형

샤오미 미4 가격 대비 스펙! 이게 진짜 가성비의 끝판왕




샤오미가 가진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라고 할수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스펙과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절반 수준도 안되니 당연 경쟁력이 높을수 밖에 없는 것이다. 

최근 출시된 샤오미 미4 또한 가성비 즉,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중에 하나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식 판매되지 않아 해외직구를 통해 언락폰을 사용해야 하는데 언락폰의 경우에도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도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이런 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또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해외직구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일까?

지금부터 샤오미 미4의 신기한 가성비 속으로 들어가 보자. 


 


.

샤오미 미4 스펙


샤오미 미4는 3GB RAM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801과 2.5GHz 쿼드코어 프로세스를 장착하고 있어 여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 

거기에 Adreno 330 578MHz를 장착해 기존 320에 비해 그래픽 50%, 연산속도는 2배이상 향상되었다고 하는데, 실제 핸즈온 영상을 보면 이전 모델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속도라고 해도 무방하다.

배터리는 3080mAh로 갤럭시나 아이폰6에 비해 더 오랜 시간동안 사용할수 있는데, 280시간동안 연속대기할수 있는 용량이기 때문에 하루 한번의 충전으로도 충분해 보인다.

또하나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이 전면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 1300만화소라는 점이다. 특히 전면카메라의 경우 프리미엄폰들이 많이 장착하고 있는 500만화소카메라 보다 300만화소가 더 높아 훨씬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수 있다.  특히 조리개값이 f1.8이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굉장히 뛰어난 화질을 얻을수가 있다고 한다.


 



샤오미 미4 디자인

위에서 본 것처럼 샤오미 미4의 스펙은 프리미엄폰들에 절대 떨어지지 않음을 알수가 있다. 그럼 디자인은 어떨까?

샤오미의 가장 큰 문제점이 애플짝퉁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는 것이다. 특히 초기 모델들의 경우 거의 베끼기 수준이었기 때문에 소비자들로 하여금 애플제품이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할 정도였다. 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이부분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듯 하다. 

언뜻 아이폰 디자인과 유사한 점들이 눈에 띄지만 초기모델들에 비해서는 확연히 달라졌음을 확인할수가 있으니까..



 


먼저 두께 8.9, 길이 139.2, 넓이 68.5로 아이폰과 유사한 크기지만 넓이가 조금 더 넓다는 차이를 가지고 있다. 


 


메탈 바디를 채용하면서도 배터리 탈착이 가능하도록 후면 패널을 분리형으로 설계해둔 것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부분이다. 


 

전체적으로는 사각형의 각진 모습이지만, 모서리 부분은 곡선으로 처리해 전체적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홈버튼은 여전히 애플과 유사한 느낌이 들어 조금 아쉽지만 나름 신경쓴 부분이 엿보이기에 넘어가도 좋을 듯 하다. 


샤오미 미4는 스펙 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점차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까지 샤오미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은 선보이지 못하고 있지만 이런 변화가 계속된다면 보는순간 샤오미 제품이구나하는 모델들을 개발할수 있으리라 여기진다. 

다만 가성비가 뛰어난 이 샤오미 미4 제품을 우리나라에서는 볼수 없다는 사실이 못내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