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삼성

갤럭시A7 카메라 성능 확인

by 도일's 2015. 10. 17.
반응형

갤럭시A7 카메라 성능 확인



S사의 보급형 스마트폰은 A와 J라는 이름을 가지고 시리즈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타이젠OS를 장착한 Z시리즈도 선보이면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단통법때문에 소비자들이 고가의 스마트폰보다는 중저가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성향이 뚜렷해진 가운데, 각 제조사들도 그에 발맞춰 중저가 스마트폰을 하나둘씩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중에서 갤럭시A 시리즈는 다소 높은 가격대의 제품으로 알파와 A5, A7 그리고 A8까지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가 되는 모델들이다. 

그중에서 이번시간에는 갤럭시A7의 카메라 성능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 제품에 사용된 카메라는 전면 500만화소, 후면 1300만화소로 전면은 최근 출시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과 거의 유사한 수준이며, 후면은 다소 부족하지만 왠만한 화질의 사진을 얻는데는 무리가 없는 정도라고 할수가 있다. 

그럼 갤럭시A7의 카메라는 어느 정도까지 잡아낼수 있는지 실제 촬영된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자. 



위 이미지는 ISO 200, 조리개값은 F2.0에 맞춰 촬영된 사진이다. 



위 사진은 ISO 100, 조리개값은 위와 동일하게 촬영한 이미지이며, 이 두개의 이미지와 뒤에 나올 이미지들을 비교해보면 갤럭시A7 카메라로 어떻게 촬영하는지 또 어떤 효과를 덧입힐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데 용이하다. 




위 이미지는 보든 그대로 흑백모드로 촬영한 것이다. a7에 있는 카메라 기능중에 이런 사진을 찍을때 용이하도록 흑백모드, 적색 혹은 청색 강조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촬영할수가 있다. 





위 이미지가 적색을 강조하도록 설정한 후 촬영해본 것이다. 원래는 적색과 노란색만 강조하며 주변은 회색톤의 어두운 색으로 표현되도록 하는 기능이다.




위 이미지도 적색을 강조한 것인데 초점을 맞추고 촬영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초점이 정확히 맞지 않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그 이유는 뒤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

갤럭시a7 카메라로 촬영해 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촬영할수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다. 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정상 업로드 하지는 않았지만, 찍는 그대로 저장해두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주는데, 그 이유는 셀카 기능중에서 피부톤 조절, 얼굴선 조절등의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며, 이로인해 각도만 살짝 조절해서 대충 찍어도 므흣한 결과물을 얻을수 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앞선 초점이 맞지않는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초점을 맞추는 것이 상당히 불편하다는 점이다. 

위 이미지들처럼 꽃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먼저 화면을 터치해 고정하는 방법인데 실제 촬영해본 결과 꽃을 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꽃은 흐릿하게 나오는 현상이 계속되었다. 후에 나무가지 부분을 터치로 고정하니 그때서야 꽃의 모습이 선명하게 잡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으며,이는 카메라 렌즈의 위치가 후면 상단에 위치에 있기 때문에 생긴 현상으로 보여지므로, 갤럭시A7으로 사진을 촬영할때 참고할 필요가 있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