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소프트웨어

Winamp 최신버전- 가장 널리 쓰이는 MP3재생 프로그램

by 도일's 2015. 10. 3.
반응형

winamp 최신버전- MP3재생 프로그램 Winamp

MP3는 음향 파일의 표준이라고 불릴 정도로 널리 쓰이고 있다. 

윈도우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음성파일의 표준이라고 할만큼 널리 보급되어 있고  이를 위한 플레이어들도 MP3를 기준으로 제작되는 것이 보통이며 그로인해  MP3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음악파일들도 대부분 mp3로 되어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음원을 제작할때 이를 염두에 두고 제작하는 것이 기본이 되었다.

데스크탑의 윈도우 환경에서도 마찬가지 음향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이들 프로그램들 모두 MP3파일 재생을 지원한다는 것이며, 오늘 알아볼 Winamp 역시 이런 프로그램들 중에 하나다. 

 

Winamp는 90년대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는데, MP3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환경에서 사운드 재생기의 표준이라고 할 만큼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일뿐 아니라 동영상 재생 및 인터넷방송, 다양한 사운드 시각효과, 실시간 방송청취, 동영상 재생/관리 등을 지원한다. 이처럼 단순히 사운드 재생에 그치지 않고 수많은 확장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종합 멀티미디어로도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이므로 더없이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MP3재생 프로그램 Winamp 설치는 다음자료실이나 네이버자료실 뿐 아니라 Winamp 홈페이지(http://www.winamp.com)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다운로드 하면 Winamp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쥔장의 경우 winamp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중이다. 

일단 Winamp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마우스를 이용한 간단한 사운드 환경을 설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윈도우의 탐색기 기능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파일을 검색해 마우스를 드래그하는 것만으로도 재생목록에 추가할수 있으며, 이들 MP3들을 하나의 폴더로 묶어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할수 있기 때문에 장르별 혹은 가수별로 폴더를 구성해 두면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옵션을 설정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도록 음향을 조절해두면 차후부터는 설정된 옵션으로 MP3 파일이 재생된다.

이런 다양한 편의 기능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winamp이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90년대부터 지금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winamp... 그 역사만큼이나 숙련된 기능들이 녹아들어 있어 음악을 좋아하지만 마땅한 MP3 재생프로그램이 없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프로그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