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LG

LG 클래스 스펙 및 가격 확인

by 도일's 2015. 12. 11.
반응형

LG 클래스 스펙 및 가격 확인




LG전자 스마트폰들은 나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만큼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 못하다.

국내에서는 삼성에 밀려 큰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에다 단통법까지 더해져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저가폰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시장중에 하나인 중국에서는 샤오미등에 밀려 순위권밖에서 허덕이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LG전자에서 만들어낸 스마트폰들은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리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 못하다. 이를두고 LG는 항상 2%가 부족하닥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이란 말까지 떠돌 정도다. 특히 최근에 발표한 V10에 있어서도 이런 2% 부족한 상황은 여전한다. 단말기 자체의 성능등은 어느것 하나 나무랄 것이 없었지만, 마케팅에서 뭔가 부족한 모습을 보였기에 2%부족한 LG전자의 이미지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LG전자가 클래스라는 이름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선보였는데, 과연 이 제품은 어떨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

먼저 스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기본 사양: 터치 정전식, 147g, 127mm HD(1280x720)

2. CPU: 퀄컴 스냅드래곤 410 프로세서

3. OS: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4. 배터리: 2,000mAh 연속통화 10시간, 연속대기 480시간

5.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 오토포커스 지원


위의 스펙을 보면 알수 있듯이 뛰어난 편이라고 할수없는 정도의 사양을 가지고 있는 것이 LG 클래스 스마트폰이다. 

특히 스냅드래곤 410 프로세서를 탑재한 부분에 있어서는 의문이 더해진다. 아무리 저가 스마트폰이라고는 하지만, 최신 폰들의 수준과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쉽사리 이해할수가 없기 때문이다. 



도대체  LG 클래스 가격이 얼마나 싸길래 저런 스펙을 가지고 판매를 시작했을까?

LG 클래스 출고가는 319,000원이다. 삼성의 j5 역시 스냅드래곤 410을 탑재했지만 가격은 29만원대로 더 저렴하다. 배터리 용량도 적고 단지 전면 카메라 화소가 300만화소 정도 더 높다는 것 외에는 성능이 그리 뛰어난 편이 아닌 것이다. 



거기다 삼성이 아닌 샤오미나 다른 중국의 제조사와 비교하면 이런 스펙의 차이는 더욱 커진다. 샤오미등의 가격은 훨씬 저렴하지만, 스펙은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못지 않기에 경쟁력은 더욱 낮아질수밖에 없어 보인다. 과연 LG전자는 언제쯤 이런 2% 부족한 모습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