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LG

[아카폰] 성격있는 AKA폰 스펙 및 가격

by 도일's 2015. 11. 30.
반응형
[아카폰] 성격있는 AKA폰 스펙 및 가격

 

 

 

 

작년 이맘때 쯤인가 LG에서 재밌는 스마트폰을 하나 출시했었다.

이름하여 아카폰(aka폰).. 무한도전에서 처음 접해본 aka폰의 경우 굉장히 특이하면서도 귀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네가지의 개성있는 캐릭터가 곁들여진 묘한 매력의 스마트폰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라고 할수가 있겠다. 각각 SOUL, YOYO, EGGY, WOOKY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 캐릭터들은 각자의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음악을 좋아하는 소심한 성격의 Soul, 매일 다이어트를 하지만 식탐이 강한 YOYO, 금방 사랑에 빠지는 금사빠 EGGY, 그리고 순수해 보이는 눈동자와는 달리 욱!하는 성격의 악동 WOOKY까지 각각의 캐릭터마다 독특한 성격이 있고 이들 캐릭터로 인해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보다 즐겁게 사용할수가 있게 된다.

 

 

.

개인적으로는 EGGY와 WOOKY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가장 마음에 들었으며,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하나씩 가입해 주고 싶은 모델이기도 하기에 이전부터 관심을 두고 있었으며, 여러가지 스펙에 대한 정보도 알아보았더랬다.

그때 알아둔 아카폰(aka폰) 스펙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아카폰 스펙

전면 커버를 제외한 무게는 135.5g이고 디스플레이는 HD급으로 1280x720의 해상도를 가지며, 크기는 138.7x71.9x9.9mm 정도로 그리 크지 않은 편이다.

CPU는 1.2GHz의 쿼드코어를 탑재했고 안드로이드 4.4킷캣을 OS로 탑재했다. 배터리는 착탈식 2,610mAh 용량으로 음성통화 연속 11신간, 연속대기 시간은 435시간이라고 한다.

메모리는 1.5GB RAM에 기본 16GB이고 마이크로SD카드로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전면카메라는 210만화소, 후면은 800만 화소로 모두 오토포커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최신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미치지는 않지만 나름 괜찮은 정도의 스펙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수 있다.

 

 

#아카폰 가격

특히 이미 출시 시기가 1년여 정도 지났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에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2015년 11월 30일 기준으로 아카폰 출고 가격은 31만원대로 형성되어 있다. 보다 자세히 알아보면 LG와 SKT는 31만 9천원이고, KT는 31만 6천 8백원에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공시지원금과 대리점에서 지원하는 추가 지원금까지 고려할 경우 거의 공짜로 구입이 가능한 상황이다.

만약 LG 뉴 음성무한 데이터 29.9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공시지원금은 278,000원이고 여기에 15%의 대리점 지원금 41700까지 더할 경우 31만 9천 7백원으로 공짜로 가입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최저 요금제로 가입해도 공짜로 가입이 가능한 아카폰 인만큼 가격 적인 부담은 전혀 없으며, 서브폰이나 혹은 자녀들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선택하기에 알맞은 제품이라 할수가 있겠다.

 

이번시간에 알아본 것은 LG전자의 아카폰 스펙과 가격에 대한 것이었다.

지금 다시보아도 상당히 귀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며, 커버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해도 늘 새로움을 느낄수 있을 만큼의 귀여운 스마트폰이라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