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화웨이

화웨이 토크밴드 B2-기발한 기능이 돋보이는 화웨이 토크밴드 B2 가격 및 스펙

by 도일's 2015. 10. 9.
반응형
화웨이 토크밴드 B2-기발한 기능이 돋보이는 화웨이 토크밴드 B2 가격 및 스펙

 

 

요즘 중국 IT 제품들의 성장세가 무서울 정도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등 최신 IT 제품들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시간에 알아볼 화웨이 토크밴드 b2 역시 그런 중국 IT제품중에 하나로 기발한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화웨이의 경우 처음 국내에 알려진 계기가 짝퉁아이폰이라는 다소 좋지 못한 이미지로 시작된 회사다. 그도 그럴것이 화웨이에서 만든 스마트폰이 애플의 아이폰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도용하면서 유명세를 탔으며, 중국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려 지금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지난 3월에 공개되면서 상당한 관심을 받은 제품인데, 지금까지 스마트 밴드와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배끼기가 아닌 화웨이만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녹아든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화웨이토크밴드 B2 스펙

 

 


먼저 이 제품의 스펙부터 확인해 보자.

크기: 242.85 x 22.0 x 11.88mm

무게: 30.6g

호환: 안드로이드 4.0 이상 IOS7이상과 호환 가능

블루투스 3.0

디스플레이: 0.73인치 해상도: 128x86

PMOLED 터치스크린

배터리: 95mAh

위 스펙에서보는 것처럼 화웨이토크밴드 B2는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아이폰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무게는 30.6g이기 때문에 별 무리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배터리의 용량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밴드 특유의 특성탓에 최대 6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화웨이토크밴드 B2 특징

 

 

이 제품은 기어s2나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가 아닌 스마트밴드 제품인만큼 착용자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외에 알람, 스마트워치 위치추적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컨트롤러로서의 기능 예를들어 사진촬영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여기까지만 보면 이미 있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뭐가 특별하다는 것인지 이해할수 없다. 하지만 이기능 스마트밴드의 본체를 분리해 핸즈프리로 사용할수 있는 이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화웨이 토크밴드B2가 특별해 질수 있게 된다.

 

 

화웨이토크밴드 B2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본체가 분리가 된다. 줄에 위치한 하단의 작은 버튼을 눌러 본체를 분리하면 일명 핸즈프리와 유사한 형태로 변하면서 전화가 왔을 경우 귀에 꽂아서 통화하는게 가능하다.

이미 몇몇 제품들이 자체 통화기능을 제공하거나 스마트폰과 연동해 통화를 할수는 있지만, 손목에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통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다소 어색한 모양새가 되어버린다.

그런데 이 제품은 전화가 올 경우 본체를 분리해 핸즈프리처럼 자연스럽게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화웨이토크밴드 B2 가격

 

 

아쉬운 것은 우리나라는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해야 하는데, 그런 상황이다보니 가격이 상당히 높아지게 된다.

실제 화웨이 토크밴드 b2의 가격을 검색해보면 최저가가 18만원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다. 그러나 필수옵션을 선택하다보니 가격이 점점 상승하게 되고 거의 30만원대에 육박하는 가격으로 구매를 하게되는 상황이다.

때문에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기어베스트 직구를 이용하면 155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8만원대에 구매를 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