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화웨이

[화웨이 아너7] 가성비 좋은 화웨이 아너7 스펙 및 가격 예상

by 도일's 2015. 9. 29.
반응형

[화웨이 아너7]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화웨이 아너7 스펙 및 가격 예상


 


얼마전 화웨이 p8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디자인을 제외하고 다른 부분에서는 결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 제품이다.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 이른바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이 없으니까...

오늘 알아볼 화웨이의 또다른 제품 역시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보급형 모델의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지닌 제품이다.


 


바로 화웨이 아너7이 그 주인공인데, 이 제품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며, 저렴한 가격대비 프리미엄급 성능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한다. 

이런 기대를 가지게 만드는 만큼 스펙이 뛰어난 것은 당연할테지만 그래도 한번쯤 비교하는 차원에서 알아두는 것도 좋겠다. 


 


.

화웨이 아너7 스펙

먼저 스마트폰의 성능을 좌우하는 CPU는 64비트 옥타코어를 사용하였고 이를 보조할 프로세서는 2.2GHz의 기린935프로세서로 이 프로세서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스냅드래곤 808과 비슷한 정도의 성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3GB의 RAM으로 더욱 빠른 실행속도를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 4GB RAM을 가진 제품과 비교했을때 다소 부족해보이지만 기린935프로세서와의 최적화가 잘 이뤄져 있어 커버가 가능해 보이며, 10여만원 정도가 더 비싼 4GB의 제품도 있으므로 어떤 면에서는 더욱 뛰어난 성능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외 기본 64GB의 내장공간에 최대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해 왠만한 노트북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하나 눈여겨 볼 만한 것은 카메라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는 것에 있다. 

실례로 화웨이 아너7에 사용된 후면카메라는 오토포커스(AF)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야간에도 좀 더 뛰어난 촬영이 가능하도록 2개의 LED플래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전면카메라는 무려 800만화소로 LG의 G4와 동일하며, S6보다 뛰어난 화소수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화웨이는 셀피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야간이나 조도가 낮은 실내촬영시에도 뛰어난 품질의 사진을 얻을수 있도록 카메라의 기능들을 대폭 강화시켰다고 한다. 


 


이외에도 지문인식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LTE-A와 NFC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는데에도 문제가 없을 듯 하다. 

특히 지문인식센서의 경우 아이폰6보다 빠른 0.5초에 인식이 가능하다고 하니 화웨이가 이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어느정도의 정성을 들였는지 엿볼수가 있다. 


 


다만 한가지 이제품은 5.2인치 fullHD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출시되고 있는 국내산 프리미엄급 폰들의 QHD 디스플레이에 다소 떨어질수 밖에 없는데 그외적인 부문에서 워낙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기에 충분히 만회하고도 남을 것 같다. 


 


화웨이 아너7 가격

이처럼 화웨이 아너7은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습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프리미엄급의 절반도 되지 않는 3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앞서 잠시 이야기했듯이 3GB의 제품의 화웨이 아너7의 가격은 36만원 정도이고 4GB의 제품은 40만원대에 출고된다고 한다.

국내에 들어올 경우 좀 더 오른 가격이 될수 밖에 없을테니 그를 감안해 판매가를 예상해보면 3GB의 경우 40만원 초반대, 4GB의 제품은 50만원 초반대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통신사의 보조금과 함께라면 실제 구매가격은 20~4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