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LG

와인폰-부모님을 위한 스마트한 효도폰 와인폰 후기

by 도일's 2015. 10. 6.
반응형

와인폰-부모님을 위한 스마트한 효도폰 와인폰 후기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들은 IT기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편리한 기술들이 적용되었다고 하더라도 직접 사용하는 부모님들이 어려워하고 사용하는데 힘들어한다면 그건 편리함이 아니라 오히려 불편함이 되어 버린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한데, 익숙해질대로 익숙해져버린 폴더폰을 사용하다가 바형태의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게 되면 사용하는데 있어 약간의 두려움을 느낄수밖에 없고 알게 모르게 거리감이 느껴져 잘 사용하지 않게 된다.

이런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스마트폰이 바로 오늘 알아볼 와인 스마트폰(wine smartphone)이 아닐까 싶다. 이 와인폰의 경우, 폴더폰 형태이지만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때문에 부모님을 위한 효도폰으로 많이 찾는 제품이라고 한다.

 

 

 

와인폰의 기본 골자는 폴더폰에 익숙한 부모님 세대들을 위해 폴더폰을 만들데 그 안에 스마트함을 담아낸다는 것이다. 

때문에 기본 디자인은 예전 폴더폰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면서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인 터치스크린과 물리적인 키보드를 함께 적용한 제품이다. 아래 동영상을 먼저 살펴보자. 

위 동영상은 쥔장이 운영중인 유튜브채널에 올려놓은 동영상으로 기본적인 기능들을 위주로 간단히 사용해본 실제 와인폰 사용후기라고 할수가 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역시 가장 큰 특징은 폴더 형태의 디자인으로 꼽을수가 있겠고 물리적인 키보드를 적용하였기에 시력이 나빠진 부모님 세대가 불편함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다. 또한 화면터치와 물리적 키보드 두가지 모두를 사용할수 있어 스마트 기기에 익숙해지는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

특히 주요 기능중에 카카오톡 버튼을 물리적인 키보드로 연결해 두었기 때문에 손쉽게 접근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와인폰은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고 손쉽게 접근할수가 있어 유용한 제품이지만 몇가지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먼저 기본적인 기능들을 사용함에 있어 물리적인 버튼과 화면터치 둘중에 하나로 선택할수가 있는데 터치스크린을 활용할때 디자인의 특징상 다소 불편함을 느낄수밖에 없다. 아무래도 폴더 형태이다보니 터치스크린을 사용하기위해서는 두손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쉽고 모니터가 작고 얇기 때문에 한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터치를 할 경우 터치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무시하지 못할 듯 하다. 

 

 

또한가지 불편한 점은 분리형 배터리를 분리하는 것이니 상당히 불편하다. 홈에 손가락을 끼우고 커버를 분리하라고 되어 있지만, 잘 보이지도 않고 또 강하게 부착되어 있어 잘 떨어지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거기다 부모님들의 거친 손으로 이 커버를 벗기기에는 더욱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물론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 그냥 충전한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야외에서 교체할때에는 다소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이번시간에 알아본 제품은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들을 위한 와인 스마트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쥔장의 경우 어머니가 IT기기를 전혀 다루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인터넷이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데이터를 차단한 상태로 설정해 두었는데, 만약 좀 더 이런 제품들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와이파이뿐 아니라 데이터를 직접 사용해보는 것도 스마트폰에 익숙해지는데 도움이 될 듯 하니 좋은 스마트폰을 바로 구입하기 보다는 와인폰 같은 스마트폰을 먼저 사용하면서 익숙해진 다음 구매하면 좋을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