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STORY/자격증

여성을 위한 국비무료 자격증 - 산후관리사 정보 안내

by 도일's 2013. 7. 26.
반응형

여성을 위한 국비무료 자격증 - 산후관리사 정보 안내

 

이번시간에는 지난시간에 예고한대로 산후관리사 국비무료교육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관리사는 여성을 위한 전문 자격증으로 최근 급속화되고 있는 핵가족화 확산으로 인해 가족구성원만으로는 상호 보육이 힘들어지게 되면서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산후관리사는 출산 전후의 총괄적인 관리를 하는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이들을 말합니다.  

산후관리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산후관리사란?( 국비무료육 진행중)

임신과 분만으로 인하여 변화된 신체, 특히 생식기관이 임신이전의 상태로 소요되는 산욕기에 산모의 회복을 증진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며 질병을 예빵하는 것이 산후관리의 목적이며, 이러한 활동을 하거나, 활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자격시험관리 기관에서 인정하는 자격을 취득한자를 산후관리사라 합니다.

 

산후관리사의 전망

산후관리사 자격제도는 출산 전후의 임산부 및 신생아 관리 등의 총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활인데요.

또한 근래의 청년 실업 및 실직자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므로써,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유아기의 신체적ㆍ정신적 교육 및 관리는 미래의 우리 나라 발전에 기여한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인적자원 개발이라는 측면에서도 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구요.

 

시험 안내

시험일정 : 년 3~4회 실시예정
시험과목 : 산모관리, 신생아관리, 여성과임신
시험장소 :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에서 시행
합격기준 : 1차 필기시험, 2차 직무교육 이수자(온라인 강의 8~10시간 이수/소정의 추가비용 발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