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스마트워치

명품!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는 성공할수 있을지 디자인과 가격을 알아보자.

by 도일's 2015. 10. 17.
반응형

명품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는 성공할수 있을지 디자인과 가격을 예측해보자.

 

 

얼마전 스위스 명품 시계업체 태그호이어에서 오는 11월9일스마트워치를 공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전에 이미 구찌등 해외 유명 업체들이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어느 정도 예상된 상황이었던 만큼 그리 새롭지 않은 사실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태그호이어라는 회사 자체가 명품 시계를 만들어내는 업체인 만큼 어떤 제품이 탄생할 것인지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은 사실인듯 하다.

지금까지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에 대해 밝혀진 것이라고는 일부분의 디자인과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할 것이라는 사실....그리고 상당히 높은 가격대에 판매될 것이라는 정도가 고작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어떤 모습일 것인지는 확실치가 않다. 다만 지금까지 공개된 것을 조합해볼때 몇가지 가능성을 생각해 볼수 있을 듯 하다.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 예상 디자인

먼저 디자인은 태그호이어의 대표작인 까레라와 유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정확하게는 까레라중에서 그랜드까레라 36rs와 가장 유사한 모습이라 할수 있겠다.

 

 

위 이미지는 그랜드 까레라 제품으로 하나의 용두와 주변의 다른 재질의 버튼이 두개가 보이는데, 이 디자인이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와 상당히 유사한 모양으로 되어있다.  다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공개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전혀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이 될 가능성이 높고 또한 태그호이어가 만든 첫번째 스마트워치인 만큼 태그호이어만의 스타일과 첫번째라는 키워드가 합쳐진 형태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 가격

 

 

가격에 대해서는 태그호이어를 알고 있는 이들이라면 어느정도 높은 가격대에 판매될 것이리라 예측했을 듯 싶다.

장 클로드 비버 태그호이어 최고경영자가 1800 달러 정도 수준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가 있는데, 이정도 가격이면 태그호이어라는 이름에 비해서는 오히려 싼(?) 가격대라고 할수가 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스마트폰을 들고 태그호이어를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몇백만원은 우습게 넘기는것이 태그호이어에서 만드는 시계들의 가격이다. 그런 상황이니 저정도 가격은 오히려 낮은 편에 속한다는 쥔장의 말이 그리 틀린 말은 아닐듯 하다.

 

 

 

지금까지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의 가격과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밝혀진 것은 없다. 스펙도 제대로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제품이 어떻다라고 단정지어 말할수는 없기 때문이다.

다만 화면터치를 통해 어플을 실행하거나 기어s2처럼 베젤을 돌려서 어플을 실행한다기 보다는 페블의 스마트워치들처럼 측면에 배치된 용두등의 버튼으로 어플을 실행하거나 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럴 경우 태그호이어 고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시계 본연의 기능을 유지할수 있는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유리한 측면이 있을테니까..

단, 다른 스마트워치와 동일한 형태로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의 제품이 될 경우 저 200만원대라는 가격은 시계 본연의 가치라기 보다는 태그호이어라는 이름값에 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에 성공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결론을 말하자면, 아니 쥔장의 개인적인 희망을 이야기하자면 스마트적인 화면구성은 최소화하고 화면을 터치하는 페블스틸처럼 버튼방식의 앱 구동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태그호이어라는 이름의 가치와 그들이 만들어내는 시계로서의 가치가 함께 공존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