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애플

아이폰6s플러스와 아이폰6s 스펙 비교.

by 도일's 2015. 10. 27.
반응형

아이폰6s플러스와 아이폰6s 스펙 비교.




아이폰6s와 6s플러스가 지난 23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되면서부터 이미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직접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사나 L사등이 아이폰이 판매를 시작하기전 조금이라도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먼저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오던 와중이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이라 분석되고 있다. 

하지만 알만한 사람은 알다시피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다른말로 하면 기존의 아이폰 유저들중에서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할 가능성이 일반유저들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유저들에게 있어 아이폰의 경쟁상대는 다른 어느 제품도 아닌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가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 두모델중에서 어느것을 선택할지는 자신의 사용패턴과 취향에 따라서 결정해야하며, 기타 아이폰6s 스펙등의 정보를 참고로 결정하면 좋을 듯 하다. 

 


#아이폰6s 플러스와 아이폰6s 스펙 비교


비교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디스플레이

4.7인치 

1334X750 픽셀해상도(326ppi)

1400:1 명암비 

5.5인치

1920X1080 픽셀해상도(401ppi)

1300:1 명암비

 

3D 터치가 적용된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및 지분및 유분 방지코팅처리 

 칩

A9 칩( 64bit 아키테처)

M9 모션보조 프로세서 내장 

IOS 9 

카메라 

후면카메라

1200만화소

Focus pixcels의 오토포커스

노출, 고속연사모드 

f/2.2 조리개

자동 흔들림 보정 

1200만화소

focus pixels의 오토포커스

노출, 고속,연사모드

f/2.2 조리개

자동 흔들림보정

광학식 이미지 흔들림보정 

전면카메라 

500만화소

f/2.2 조리개

HD 동영상 촬영 

Touch ID 

홈버튼에 내장된 지문인식 센서 

 배터리

 1715 mAh

2750 mAh 


위 표에서 보는 것처럼 아이폰6s 플러스와 아이폰6s 스펙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스플레이의 크기라고 할수 있겠다.

6s 플러스가 5.5인치로 좀 더 크면서 픽셀의 해상도나 명암비에서 차이가 발생하게 되었으며, 칩셋이나 OS등은 두모델 모두 동일하다. 또하나 차이점은 배터리용량에 있다. 


아이폰 유저들의 말에 따르면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배터리 용량이 작아도 오래 쓸수 있다고 하니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정도의 용량으로 보이는데, 이 두가지 차이점을 놓고 봤을때 큰화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6s플러스가 적합하고 큰것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택할 경우 아이폰6s를 구입해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리라 여겨진다. 





이런 큰 차이점외에 또다른 차이점을 언급하자면, 6s플러스가 아이폰6s 카메라 스펙보다 사용하기가 좀 더 편리하다는 점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그 이유는 후면 메인 카메라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스펙이 동일하지만, 6s 플러스에만 적용된 광학식 이미지 흔들림보정 기능때문이라고 할수가 있으며, 이로인해 노이즈나 흔들림이 없는 사진을 촬영하기에 6s플러스가 좀 더 용이하기 때문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그외 나머지 아이폰6s 스펙 들은 거의 동일하다. siri뿐 아니라 3D터치 기능, 지문인식등 모두 동일하지만, 세부적으로 조금씩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느 모델을 선택하든 상관없이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할듯 하다. 단지 크기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좀더 그립감이 좋고 나쁘고 정도의 차이는 발생할수 있을 듯 하다. 

아직까지 이 두 모델중에서 어느 제품을 선택할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위 아이폰6s 스펙을 바탕으로 결정하면 될 듯 하다. 갠적으로 게임을 주로하고 동영상을 많이 보는 경우라면 6s 플러스가 적합해 보이며, 웹검색등을 위주로 한다면 6s플러스보다는 6s가 적당할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