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소프트웨어

윈도우 무비메이커 - 스마트폰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window movie maker]

by 도일's 2014. 11. 21.
반응형
윈도우 무비메이커 - 스마트폰속 사진 동영상만들기[window movie maker]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일상화된 요즘, 카메라제조회사들은 죽을 맛이 아닐까 싶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이다 보니 언제 어디서든 사진을 촬영할수 있기 때문에 굳이 무겁게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그러다보니 판매량이 감소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왠만한 콤팩트디카를 뛰어넘는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흔들림보정, 어두운곳에서 촬영,동영상기능까지 2000만 화소가 넘는 스마트폰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수 있는 것이 요즘이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위한 다양한 어플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사진을 좀더 예쁘게 보이도록 해주는 어플이라던지, 아니면 동영상을 보다 편하게 감상할수 있도록 해주는 플레이어들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한계는 분명하다. 아무리 화질이 좋고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스마트폰자체가 작기 때문에 보다 큰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부족함이 느껴질수밖에 없다.

특히 동영상의 경우 작은 화면으로 보면 쉽게 피로해질 뿐 아니라 작은 물건들이 행동들을 보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그래서 다양한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해 동영상을 편집하고 또 그 동영상을 컴퓨터로 볼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윈도우 무비메이커 역시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편집뿐 아니라 스마트폰 속의 다양한 사진을 간단한 드래그 만으로 동영상만들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특징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비디오카메라등으로 기록한 영상들을 마치 인디영화나 극장에서 보는 것과 같은 영화의 장면처럼 편집할수 있도록 해주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다.

특히 예전 윈도우 라이브 브랜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중단된 보이스오버 녹화가 가능해 졌으며, 오디오 믹서와 비록 일부분이지만 무료 스톡음악까지 추가 할수가 있다.

무엇보다 윈도우 무비메이커의 가장 큰 특징은 몇번의 간단한 드래그만으로 손쉽게 동영상만들기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사진을 불러오고 화면에 표시된 사진을 다시 아래로 드래그하면 끝, 이 간단한 동작만으로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수가 있는 것이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다.

 

 

위 캡쳐에서 본 것처럼 상단의 이미지를 아래에 추가하게 되면 바로 실행할수가 있다. 예를 들어 사진 001을 클릭하고 오른쪽의 플레이어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추가된 사진이 설정된 시간동안 보여지다가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게 된다.

기본 설정은 15초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아래 편집창에서 시간뿐 아니라 음성까지 편집이 가능하다.

그외 비디오 효과를 이용해 모자이크 기능이나 슬로우비디오등 다양한 형태의 효과를 추가할수가 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의 주요기능

윈도우 무비메이커의 기능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할수 있다.

1. 슬라이드 쇼와 동영상편집 및 가져오기

2. 사운드트랙 편집 및 테마추가

3. 온라인에서 동영상 공유

슬라이드 쇼와 동영상편집 기능은 앞서 이야기 했듯이 PC나 스마트폰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추가해서 다양한 형태로 편집할수가 있으며, 사운드를 추가하고 미세조정을 통해 세련된 느낌의 동영상만들기가 가능하다.

이렇게 완성된 동영상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온라인 상에서 공유가 가능하며, 메일로 발송하는 것까지 가능해 가족들과 함께 볼때도 용이하다.

 

이번시간에 알아본 것은 윈도우 무비메이커라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부터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수 있는 윈도우 무비메이커로 스마트폰속의 사진들을 세련된 동영상으로 만들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