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삼성

묘한조합의 갤럭시j3와 갤럭시 골든3 스펙으로 본 가격 예상

by 도일's 2015. 11. 25.
반응형
묘한 조합의 갤럭시 j3와 갤럭시 골든3 스펙 확인! 가격은?

 

 

 

지난 20일 재미난 소식이 들려왔다. 그동안의 선입견을 깨는 묘한 조합이 특히 눈에 띄는데 저가형인 갤럭시j3는 바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갤럭시골든3는 전작에 이어 폴더타입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하면 직사각형의 bar형태로 된 것이 일반적이다. 간혹 폴더형태의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긴 하지만, 이는 서브폰 용도로 사용하거나 혹은 부모님들을 위한 효도폰으로 사용하기 위한 제품들로서 단순한 기능들을 위주로 만들어졌으며, 그 종류도 그리 많은 편은 아니었다. 말 그대로 저가의 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다는 뜻이다.

 

 

그런데 삼성이 정 반대의 디자인과 스펙으로 중국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니 참 재미난 일일수밖에 없다.  

삼성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 아마도 중국내 부유층, 그중에서도 폴더폰에 익숙한 세대를 겨냥하여 만들어진 것이라 여겨지는데, 이전작의 성과가 나름 괜찮은 편이었기 때문에 후속작인 갤럭시 골든3 역시 어느 정도는 성과를 올릴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j3와 갤럭시 골든3 스펙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먼저 갤럭시j3의 스펙을 살펴보면, 5인치 HD 디스플레이에 스냅드래곤 410, 1.5GB RAM과 8GB 내장공간을 탑재하고 있으며, 후면카메라는 800만화소, 전면카메라는 500만화소를 가지고 있고 2600mAh 배터리를 장착해 이전 j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분류할수 있다.

가격은 대략 1000위안 정도로 환산하면 18만원정도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반면 폴더타입의 갤럭시 골든3는 자사의 엑시노스7420 프로세서에 3GB RAM, 그리고 64GB의 내장공간을 탑재했으며,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 전면카메라는 500만화소를 가지고 있다.

또한 3.9인치 1280x768 해상도를 가진 화면 두개를 장착한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폴더를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하다. 

 

 

스펙을 보면 갤럭시j3는 저가형 스마트폰임이 확연히 드러나고 반대로 갤럭시 골든3는 폴더폰이라는 디자인만 채용했을뿐 기존의 플래그쉽 모델들에 비해서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수가 있다.

가격 정보는 아직 정확하게 언급되고 있지 않지만 이전 갤럭시골든2의 가격이 799,000원 이었던 것을 고려해 대략 이와 유사하거나 좀 더 높은 가격대로 판매될 것이라 생각되는데, 5000에서 5500위안 우리돈으로 89만원에서 98만원 정도 선에서 판매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삼성의 이번 전략은 고가와 저가 제품을 한번에 선보이되, 기존과는 차별을 두었다. 특히 자사의 플래그쉽 라인인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와 구별되는 또다른 플래그쉽 라인을 구축함으로써 중국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도를 엿볼수가 있는 대목이다.

또한 이미 출시된 S6과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s7 사이의 공백을 갤럭시 골든 시리즈라는 이름의 폴더형 플래그쉽라인으로 매우려는 시도로 보이며,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충분한 가능성이 엿보인다.

다만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며, 오직 중국시장을 겨냥한 성향이 강하므로 구입하고자 한다면 해외역구로 구입할수 밖에 없을 듯 하다.

과연 갤럭시j3와 갤럭시골든3는 최근 불고 있는 국내 제조사들의 부진을 만회하는 계기가 될수 있을지 한번 지켜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