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소프트웨어

텍스북-텍스트문서를 전자책처럼[텍스트뷰어 프로그램 텍스북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도일's 2014. 9. 30.
반응형

텍스북-텍스트문서를 전자책처럼 텍스트뷰어 프로그램 텍스북 다운로드 및 사용법

 

 

 

 

한동안 어둠의 경로를 통해 텍스트로 된 소설들을 참 많이도 읽었던 기억이 난다. ^^;

그때 제일 귀찮았던 것이 마우스를 스크롤해서 읽거나 혹은 방향키를 이용해 글을 읽는다는 것이었다. 거기다 한번 읽기 시작했다가 중간에 끄기라도 하면 다시 처음부터 읽거나 아니면 자신이 읽었던 부분까지 무지막지하게 스크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글로 텍스트를 옮겨서 이용해보기도 했지만, 이 역시 임시적인 방법일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었기에 결국엔 읽는것을 포기해야만 했다.

실제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안다.

꼭 소설이 아니더라도 웹상에 공개된 문서중에 텍스트로 된 파일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간혹 스크롤의 압박때문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말이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이 아닐까...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텍스북이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으로 텍스트문서를 읽는데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다.

 

텍스북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볍다는 것이 될테다. 용량은 적지만 기능은 윈도우의 기본프로그램인 메모장과는 비교조차 할수 없다. 물론 수정을 하기 위해선 메모장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수정이 끝나면 언제든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인 텍스북으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찾아서 읽을수 있다는 점은 참 매력적일수 밖에 없다.

사용법 역시 간단하기에 굳이 설명할 필요조차 없겠지만 그래도 모르니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만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된다.

 

 

바로가기를 클릭해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메뉴에서 텍스트문서를 추가할수 있다.

또한가지 책갈피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읽은 부분에 체크해 둔다면 언제든지 그부분을 찾아서 읽을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시켰을때 책갈피된 부분으로 바로 이동한다.

윈도위 메모장에서는 절대 기대할수 있는 참 고마운 기능이 아닐수 없다.

 

 

 

실제 텍스트문서를 열어보았다. 예전 엑셀VBA를 연습하면서 참고용으로 받아두었던 자료가 텍스트로 되어 있어서 요긴하게 사용해본다.^^

또한 텍스북은 폰트색상과 배경색을 변경할수 있으며, 줄간격을 조절해 좀 더 편하게 텍스트문서를 읽을수 있도록 조절할수 있다.

 

이번시간에는 텍스트문서를 전자책처럼이라는 주제로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인 텍스북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뭔가 정말 화려하고 어려워 보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그 기능만큼은 절대 뒤지지 않는 알토란 같다는 절로 들게 만드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