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어플리케이션

좋은 카메라어플 어떤거! 셀카 잘 나오는 카메라어플 비교추천

by 도일's 2015. 11. 8.
반응형

좋은 카메라어플 어떤거! 셀카 잘 나오는 카메라어플 비교추천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에 공유하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다. 

예전 싸이월드처럼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들을 바로 바로 업로드해 친구들 혹은 전혀 모르는 이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연예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공유한 이미지를 보고 좋아요! 처럼 추천을 하는 등의 행동이 뒤따르기 때문에 잘 찍은 사진한장으로 SNS상에서 스타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보다 잘 나오고 예쁜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불편하더라도 포토샵등으로 이미지를 수정하는 과정을 거치는 일이 많을 것이다. 최근에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체 보정효과를 가진 좋은 카메라어플들이 상당히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다운로드수가 5000만이 넘는 카메라어플 들도 존재한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카메라어플 들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1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어플들이며,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포토샵을 한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어 유용하다. 





#카메라어플 BestMe(베스트미) : 30.61MB

첫번째로 알아볼 카메라 어플은 BestMe라는 이름을 가진 셀카 카메라 어플이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자신의 베스트 이미지를 촬영할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 어플로 촬영후 이미지를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촬영하기 전에 먼저 필터를 설정해서 촬영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100여개 이상의 필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를 촬영할수 있고 촬영 이후에도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광범위한 수정이 가능하다. 

또한 스티커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구성을 선택하기에 따라서 동일한 스티커가 서로 다른 모양으로 이미지에 자동으로 입혀지는데, 최대 9장의 사진을 촬영해 스냅사진처럼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BeatuPlus 카메라어플 : 19.13MB

이 어플의 특징은 사용법이 쉽다는 것이 아닐까 싶고 개인적으로 오늘 알아볼 카메라어플 중에서는 가장 호감이 가는 어플이다.  

다른 어플들의 경우 한번 실행하면 다음부터 바로 카메라로 넘어가는데 비해 이 어플은 시작단계에서 사진,동영상, 편집 메뉴가 나타난다. 전국민째려보기라는 요상한 이름의 메뉴는 실행메뉴가 아니라 다른 편집어플을 다운로드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아도 좋다. 

일단 사진 메뉴를 클릭하면 셀카모드로 시작되고 무음으로 설정할것인지 아니면 촬영음을 넣을 것인지를 선택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은 차후 초기화면 하단 맨우측의 설정메뉴를 이용해서 수정이 가능하다. 

그 다음 카메라가 실행되면 뷰티모드와 필터모두 중에서 선택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하단의 별이 그려진 카메라를 클리갛면 사진이 촬영된다. 촬영후 편집 메뉴에서

다양한 효과를 편집할수 있고 기존의 사진을 가지고와서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롤리캠 카메라어플: 37.85MB

롤리캠어플은 특별한 편집기능은 없고 초기 설정에 따라 이미지가 편집되고 모두 4단계로 보정할수 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특징은 사진을 촬영한후 단일이미지로 만들것인지 아니면 움짤로 만들것인지를 선택할수 있다는 것이며, TV라는 곳에 공유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외 특별히 독특한 기능은 눈에 띄지 않는다. 





#PIP 카메라 어플 : 22.12MB

이 어플은 비추하고 싶은 어플이다. 초기화면부터 광고가 되어 있고 하단 메뉴에도 메뉴를 위장한 광고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눈에 거슬리고 무엇보다 이미지를 보정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필터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만 어느정도 이상의 이미지를 얻을수 있다.





#B612 카메라어플: 32.18MB

B612라는 다소 생뚱맞은 이름을 가진 이 어플은 화면을 살짝 터치하거나 길게 터치하는 것으로 사진촬영과 동영상촬영 작업으로의 전환이 이뤄진다. 다만 필터의 수가 베스트미 어플보다 적고 피부톤 보정효과등은 뷰티플러스 어플에 비해 부족한 이른바 그냥 그런 어플이다. 

다만  상자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동영상을 촬영하고 친구에게 깜짝선물로 활용해도 괜찮을법한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제외하고는 다른 어플들과의 차이점은 찾아볼수 없었다. 


이번시간에 알아본 카메라어플 5종 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할 만한 것은 셀카가 잘 나오는 베스트미(BestMe)어플과 뷰티플러스(BeutyPlus)어플 정도다. 이들 두 어플을 이용해 셀카를 찍어본 결과 터치 한번 했을뿐인데 전과 후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것이 괜히 이런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 이중에서 필터효과를 주로 사용한다면 베스트미 카메라어플을 추천하고 얼굴보정이나, 키, 잡티제거 기능등의 보정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뷰티플러스 카메라어플을 추천하니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아래 동영상은 셀카가 잘 나오기로 소문난 갤럭시 A7의 카메라와 위 카메라어플들을 사용했을때를 비교해 본 것이니 참고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