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STORY

제네시스 EQ900 국내산 럭셔리 세단의 진화..

by 도일's 2015. 12. 18.
반응형

제네시스 EQ900 국내산 럭셔리 세단의 진화..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런칭함에 따라 많은 이들이 첫 출시되는 차량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었다. 

그런 가운데 처음으로 선을 보인것이 제네시스 EQ900이며, 이 모델은 기존 에쿠스가 제네시스로 넘어오면서 풀 체인지된 형태이며, 공식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발표한 모델이라는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제네시스 EQ900은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기존 에쿠스 라인을 잇는 모델이다. 국내 최고급 세단의 대명사였던 에쿠스였던 만큼 EQ900 역시 그에 걸맞는 가격과 다양한 편의사양등으로 무장하고 있다고 한다. 

과연 제네시스 EQ900은 어떤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성능은 또 어떤지 정말 가격에 걸맞는 차량이라고 할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제네시스 EQ900의 사양을 알아보도록 하자. 



전체 차체 길이가 5,205로 상당히 길고 그에 따라 실내 공간 역시 넓어졌다고 한다. 차체 높이도 어느 정도 이상이기 때문에 뒷좌석에 앉아서 편안함을 만끽하기에는 충분한 내부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듯 보인다.  




.

엔진형식은 V6람다 엔진으로 3.8GDI, 3.3T GDi, 5.0GDi로 나눠지고 있고 배기량은 각각 3778, 3342, 5038cc다. 

최고 출력은 5.0GDi 모델이 425PS, 6000rpm이고 최대토크는 53.0kg.m에 5000rpm이다. 이는 해외 고급 세단과 비교해도 그리 떨어지지 않는 수준이며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EQ900에 어느정도로 신경을 써 왔는지 알수있게 해주는 대목이다. 


이런 기본적인 성능 외에 안정성이나 편의성, 그리고 주행성능에 있어서도 많은 실험과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엿보인다. 

안정성에 대해서 살펴보면 차체 강성 강화를 위해 19개 핵심부품에 대한 핫스탬핑 가공, 하중 분산 구조의 최적화를 이뤄냈고 센터 필러 강도를 강화해 세계 최고 수준의 차체 설계를 완성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충돌시 승객실 침입량을 최소화 해 북미 IIHS 측면충돌 기준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성능을 가지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또한 9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 충돌의 강도와 동승석이나 기타 좌석의 탑승자를 자동으로 탐지해 에어백을 터뜨리고 그에 더해 팽창 압력을 조절하여 승객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한다. 

그리고 탑승부 보호를 위해 초고장력 강판의 비율을 차체 중량의 51.7%까지 적용해 보다 튼튼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등을 적용해 주행 도중 발생할수 있는 여러가지 돌발 상황에 대처할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이런 안정성에 더해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하여 주행도중 마주치는 과속방지턱과 파손된 도로등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 되어 있어 승차감이 상승되었을뿐 아니라 앞서 잠시 이야기했던 바와 같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충돌 회피 성능까지 더해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럭셔리 세단에서 빠질수 없는 부분중에 하나인 실내 디자인 역시도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독일과 이탈리아등지에서 최상급의 배니어를 수급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상급의 리얼우드 내장재를 만들어 제네시스 EQ900에 장착했으며, 리얼 스티치를 적용한 천연 가죽을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것 역시 제네시스 EQ900만의 매력이라고 할수 있겠다. 



이처럼 제네시스 EQ900은 상당히 뛰어난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국내를 대표하는 럭셔리 세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행성능이나 실내 디자인등의 측면에서도 충분히 이름값을 하고 있다. 


그런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 또한 사실이다. 

위 제네시스 EQ900 가격표에서 보면 알수 있듯이 최저가격이 7천1백만원이며, 최고 가격은 1억1천만원을 넘는다. 그리고 몇몇 옵션을 추가할 경우 금액은 당연히 더욱 높아지는 것은 불문가지라고 할수 있겠다. 

말그대로 사장님을 위한 차, 에쿠스가 가지고 있는 사장님차에 대한 이미지가 고스란히 제네시스 EQ900 으로 넘어 온 듯하며, 이런 점들이 바로  적어도 국내에서만큼은 EQ900의 잘 팔릴 것같다는 느낌이 들게 만드는 요소라고 할수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