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STORY/드라마 스토리

나쁜녀석들 박해진, 천재 싸이코패스 이정문은 정말 연쇄 살인마인가?

by 도일's 2014. 10. 29.
반응형

나쁜녀석들 박해진, 천재 싸이코패스 이정문은 정말 연쇄 살인마일까?

 

 

 

나쁜놈 잡는 나쁜녀석들 참 재미지다.

케이블드라마라는 장점을 십분활용해 공중파에서 다룰수 없는 자극적인 소재들을 풀어내가는 모습이 더없이 새롭고 참신하다.

제목 그대로 나쁜놈들을 이용해 그보다 더 나쁜놈들을 잡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이전의 특수사건전담반 TEN과는 또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듯하다.

총 11부작으로 제작된 이 나쁜녀석들은 매주 1회씩 방송되었고 지금까지 전체 이야기의 3분의 1인 4회까지 방송되었다.

그런데 한가지 첫회부터 지금까지 궁금했던 것이 정말 이정문(박해진)이 연쇄살인마일까하는 것이다.

알다시피 이정문(박해진)은 사건현장에 그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고 열 다섯 명을 살해한 화연동 연쇄살인사건으로 검거되어 무기징역을 선고 받고 감옥에 있던 중에 오구탁(김상중)이 선택해 나쁜녀석들에 합류하게 되었다.

하지만 첫회부터 지금까지 이정문(박해진)은 자신이 살인을 했다는 사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극중 연인이었던 양유진을 찾아가 왜 자신을 모함했느냐고 따질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양유진은 이전에 법정에서도 아무런 증거도 없었던 화연동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이정문을 지목해 무기징역을 선고받도록 만들었고 자신을 찾아온 그에게 또한번 자신을 죽이려 했다고 단호히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정말 이정문(박해진분)은 15명을 죽인 희대의 연쇄살인마일까.....

지금까지의 상황들 특히 양유진의 증언을 놓고보면 이정문은 분명 연쇄살인마가 맞다. 하지만 몇가지 되짚어보아야 할 것이 있다.

첫째 이정문 스스로는 살인을 했다는 사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는 두가지 가정으로 압축할수 있다. 하나는 이정문이 다중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동안 또다른 인격체가 살인을 저질렀을수 있다는 가정이고 또하나는 이정문이 누명을 썼을수 있다는 가정이다.

이중 좀 더 가능성이 높은 것은 다중인격일 경우다. 잠시 이정문 본래의 인격이 정신을 잃은사이 또다른 인격체가 양유진의 말처럼 살인을 저지른다. 충분히 있을수 있는 일이기에 가능성이 높다.

 

 

 

반면 누명을 썼다는 가정은 지금까지 나온 정보만으로는 그리 높은 점수를 줄수가 없다.

하지만 이를 간과할수도 없는 것이 천재 싸이코패스인 양정문이 기억하는 사실중에 하나가 자신을 잡아 넣었던 담당형사가 자신을 찾아와 양유진이 미안해하더라는 말을 전했다는 것이다.

이는 양유진이 의도적으로 이정문(박해진분)을 연쇄살인마로 지목해 누명을 씌웠다는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는 이유다.

또하나 양유진을 죽이기 위해 찾아간 곳에서 오구탁(김상중분)이 총을 쐈을때 양유진을 보호하던 모습에서는 싸이코패스라기보다는 양유진이라는 여인을 사랑하는 그냥 평범한 남자의 모습이 보이기도 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오구탁,이정문,박웅철,정태수 이들 네명이 이미 예전부터 어떤 인연으로 이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그들이 이정문과,박웅철,정태수 이들 세사람이 감옥에 간 시기와 오구탁이 경찰을 그만두고 은둔을 시작한 시기가 묘하게 일치하고 있다는 것...

이는 억측인지는 모르겠지만, 오구탁은 훨씬 이전부터 이들을 이용해 자신의 딸을 죽인 범인을 세우기 위한 계획을 세워두었던 것이 아닌가라는 의심을 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또한 이 과정에서 아무 죄없는 이정문을 연쇄살인마라는 누명으로 감옥에 집어넣은 감춰진 배후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중 어느 것이 정답인지는 아직 모른다.

이정문(박해진분) 역시 그 해답을 찾기 위해 나쁜녀석들팀과 함께, 더 나쁜놈들을 잡아들이고 있는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좀 더 진실 가까이 다가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결말이 어떠하던 오랫만에 만나는 명품드라마의 탄생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으며, 매주 1회라는 방송시간이 너무 지루하게 느껴진다는 사실역시 변함이 없을 것이다....

 

이미지출처: OCN 나쁜녀석들 공식홈페이지(나쁜녀석들 비하인드 컷.)

 

 

반응형